웹하드순위 p2p순위

오늘은 웹하드순위 p2p순위와 클라우드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수년전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가 되어버린 웹하드순위와 클라우드는 적절히 잘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아직 그 용어나 사용방법을 잘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으실줄 압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웹하드순위와 클라우드의 차이점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차이점을 알려면 각각용어의 뜻을 정확히 알아야 할것같습니다.

첫번째로 웹하드란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처럼 파일이나 데이터 등을 저장해 놓을수 있는 인터넷 상의 저장공간을 의미하는데 이것이 바로 웹하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뜻하는 web과 하드디스트의 hard란 단어가 합쳐저서 인터넷 저장공간이라고 보시면 쉽게 이해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웹하드의 사전적의미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일정한 용량의 저장 공간인 스토리지를 확보해 별도의 저장장치 디스켓이 없이도 어느 곳에서나 열람이 가능한 파일 관리 시스템이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와있습니다.

또 인터넷 환경만 된다면 시공간에 상관없이 파일을 열고 저장할수 있고 편집또한 가능한 시스템이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파일을 저장하는것은 물론이고 업로드및 다운로드,

삭제 이동, 복사 등의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등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더 간락하게 요악하자면 기업이나 개인이 사용하는 파일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으로서 타일과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 클라우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로 구름을 뜻하는 서비스사업자의 서버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컴퓨터에 저장, 인터넷에 접속만 할수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 정의 되어있습니다.

네이버지식백과를 발췌해 보면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네트워크상의 가상공간 서버에 저장하고 언제 어디서나 그 가상의 공간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이용할수 있는데 어느 특정기기에 한정된 것이 아닌

PC와 스마트폰 등의 어떠한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두가지 시스템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두가지의 공통점은 두시스템모두 별도의 데이터 저장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 상에 저장 공간을 이용하나다는데 있어서는 비슷한 의미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듯 보입니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p2p순위와 클라우드는 엄연히 다른 서비스라는 것입니다.

웹하드는 단순히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운을 받는 스토리지만으로 운영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클라우드는 단순한 저장 공간서비스 외에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웹하드와 클라우드에대해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두서비스의 차이점을 이해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